해남 오시아노관광단지, 국민휴양마을로 제2도약 꿈꾼다
해남 오시아노관광단지, 국민휴양마을로 제2도약 꿈꾼다
  • 강천웅
  • 승인 2018.11.22 2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국민휴양마을 조성 현장 설명회 개최, 활성화 대책 논의

해남 오시아노 관광단지가 국민휴양마을로 활성화에 나선다.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19일 오시아노 관광단지 사무실에서 명현관 해남군수와 이태호 한국관광공사 광주전남지사장, 서해근, 이성옥 해남군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휴양마을 조성 현장설명회를 개최했다.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2021년까지 오시아노 관광단지내에 120실 규모의 펜션단지로 구성된 국민휴양마을을 조성할 계획으로, 현재 설계에 착수한 상태이다.

해남군 화원면에 위치한 오시아노 관광단지는한국의 페블비치로 불릴 정도로 뛰어난 해변 경관에 골프장, 캠핑장 등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서남해 거점 관광단지 조성을 목표로 지난 1992년 관광단지 지정, 2009년 기반조성공사가 완료됐으나 골프장외에는 활성화되지 못하고 민자유치 등 사업추진이 지체돼 왔다.

이번 국민휴양마을 조성을 계기로 침체된 오시아노 관광지의 활성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또한 목포구 등대, 우수영 관광지 등의 인근 관광지와 연계한 관광 인프라 구축을 통해 정주형 관광객 유치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오시아노 관광단지의 개발 현황 설명과 함께 오시아노 국민휴양마을 조성 추진 경과와 향후 추진 방향 등을 논의하는 자리가 되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국민휴양마을 조성은 그동안 침체되어 있던 오시아노관광단지가 다시 활기를 찾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단지 내에 있는 골프장, 야영장 등과 연계는 물론 관광콘텐츠 개발로 관광지 활성화에 큰 몫을 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오시아노 관광단지 설명회
오시아노 관광단지 설명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