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 5월 가정의 달 “우리 아빠가 달라졌어요”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 5월 가정의 달 “우리 아빠가 달라졌어요”
  • 서명필
  • 승인 2020.06.03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조혜정)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아버지의 역할과 양육참여의 긍정적 인식과 성장 도모를 위해 우리 아빠가 달라졌어요라는 주제로 아버지교육을 진행하였다.

우리 아빠가 달라졌어요는 아이와 함께 상호작용하는 영상을 촬영하여 전문가에게 자신의 양육태도에 대해 피드백을 받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교육을 통해 남성이 일과 양육 사이에서 느낄 수 있는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평소에 느끼지 못했던 자신의 양육태도를 점검함으로써 아버지로서의 자신감 향상과 함께 양육방법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교육은 영유아기 및 학령기 자녀를 둔 아버지를 대상으로, 아이와 함께 상호작용하는 시간을 통해 자녀와 함께 소통하고, 자신의 양육태도 점검 및 양육방법에 대한 이해를 통해 가족 건강성을 향상시켰다.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 조혜정 센터장은 건강한 가정의 버팀목이 되어주는 남성(아버지)을 위한 다양한 교육이 필요하고, 이러한 교육을 통해 일과 가정 양립을 통한 균형 잡힌 아버지 및 남편의 역할을 기대하며, 남성의 적극적인 공동육아 참여와 가족 가치관 확립을 통하여 가족의 건강성을 향상시키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목포시에 거주하는 모든 시민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가족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가족생활교육, 가족상담, 가족문화, 아이돌봄지원사업, 가족역량지원사업, 공동육아나눔터사업을 실시함으로써 지역 주민의 가족 내의 문제를 예방하며, 행복한 가정생활을 영위해 갈 수 있도록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센터이다.

또한 지역 주민의 행복한 가정을 이루도록 돕고자 건강가정지원사업,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 아이돌봄지원사업, 공동육아나눔터 등 가족 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가족생활의 서비스가 필요할 경우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061-247-2311~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