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 모두가족봉사단 마스크 나눔 하며 함께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 모두가족봉사단 마스크 나눔 하며 함께
  • 서명필
  • 승인 2020.06.02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조혜정)5월 가정의달을 맞아 모두가족봉사단 15가정 51명이 마스크 나눔 재택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활동은 가정의달 기념 세상모든 가족, 함께 응원해요라는 캐치플레이로 진행되었다. 생활속 거리두기, 가족간 상호 돌봄과 이웃과 연대 등 메세지 실천을 위해 모두가족 봉사단이 집에서 가족이 함께 모여 서로를 응원하며 정성을 담아 만든 마스크를 지역 주민에게 전달하며 가정의달 의미를 되새겼다.

이 행사에 참여한 어머니는 처음 마스크를 만들어 본 거라 너무 어려워서 포기하고 싶었는데, ’봉사활동이기 때문에 안된다고 남편이 독려해줘서 마무리할 수 있었다.

서로 의지하고 의논하면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했으며, 중학생 아이는 바느질하느라 손가락이 아팠지만, 우리 가족이 만든 마스크로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거라는 생각에 뿌듯했다라며, 보람됨을 나타냈다.

조혜정 센터장은 코로나19로 변화된 사회 환경 속에서 가족, 지역공동체와 더불어 응원하고 도우며 어려움을 이겨나가자는 취지로 마련하였으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이웃을 돌아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모두가족봉사단은 2인이상 가족단위로 참여 가능하며 매월 넷째 주 토요일에 활동하고 있으며, 6월은 생활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유달산 환경정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목포시에 거주하는 모든 시민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가족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가족교육, 가족상담, 가족문화, 아이돌봄지원사업, 가족역량강화사업, 공동육아나눔터사업을 실시함으로써 지역주민의 가족 내의 문제를 예방하며, 행복한 가정생활을 영위해 갈 수 있도록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센터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