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특수교육지원센터 장애학생 인권지원 정기 현장지원 실시
여수특수교육지원센터 장애학생 인권지원 정기 현장지원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0.06.01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대)521일 여수구봉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여수여명학교, 여수여자중학교, 여수진남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장애학생의 인권보호 및 인권침해 예방을 위한 정기 현장지원을 실시하였다.

교육현장의 인권지원 활성화를 위해 구성된 17명의 장애학생 인권지원단은 매월 4~8개교를 지정하여 정기 현장지원을 하고 학교현장의 요청에 따라 특별지원도 병행하고 있다.

장애학생 인권지원단은 장애 학생들의 인권침해 사안의 조기 감지 및 장애특성을 고려한 지원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장애학생 인권지원단의 현장지원 이후 기관 연계와 상담을 통한 2차 피해 예방에도 협력하고 있다.

528일 여수진남초등학교에서 실시된 정기 현장지원에서는 학교 전반의 인권보호 연수 및 교육 현황에 대해 이야기를 듣고 장애 학생들의 안전계획과 더봄학생(학교폭력, 성폭력, 가정폭력 등으로 인권침해 가능성이 높은 장애학생) 지원을 위한 방안과 인권보호 우수사례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더봄학생에 대한 학교의 지원 요청에 참석한 각 기관의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위원들이 지원 방안을 내놓으며 지역사회 안에서 수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김용대 교육장은 지역사회와 마을이 하나 되어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마음으로 장애를 가진 학생들의 교육뿐만 아니라 인권보호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