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 지역사회연합 학생생활지원단과 함께하는 학교폭력예방 및 금연 캠페인 실시
장흥교육지원청 지역사회연합 학생생활지원단과 함께하는 학교폭력예방 및 금연 캠페인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0.05.29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왕명석)28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청소년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금연 캠페인과 더불어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활동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 활동은 청소년 여러분 술, 담배 권하는 사람이 있으면 안돼하고 자기표현을 하세요!’라는 구호를 내걸고 장흥군과 관내 학교, 경찰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들로 구성된 지역사회연합 학생생활지원단이 함께 참여했다.

이날 캠페인에 참석자들은 등교 수업이 이루어진 관내 초·중학교 앞에서 살균 티슈와 금연 볼펜 등을 학생과 시민들에게 나누어주며 학교폭력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서는 청소년들의 흡연과 음주 문화도 같이 개선되어야 하며 시민들이 청소년들에게 담배와 술을 판매하거나 권하는 것을 막아야 함을 강조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올해 코로나19 고위험군에 흡연자가 포함된 상황에서 학생들의 금연 교육 중요성과 함께 지속적으로 금연의 필요성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왕명석 교육장은 청소년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앞으로 꾸준한 관심과 예방 활동으로 학생들 스스로 경각심을 갖도록 유도하고, 담배 연기와 학교폭력이 없는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