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외국어체험센터 찾아가는 영어교실 운영
장흥외국어체험센터 찾아가는 영어교실 운영
  • 강천웅
  • 승인 2020.05.28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왕명석) 소속 장흥외국어체험센터는 지난 28() 관내 관산남초등학교(교장 김경임)에서 3~4학년 8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영어교실 을 운영하며 학생들에게 살아있는 외국어교육의 경험을 제공하였다.

본 활동은 기존의 외국어체험센터에서 이루어지던 체험프로그램 대신 직접 원어민과 내국인선생님이 학교를 방문하여 운영함으로서 코로나 19 이후 학생들의 안전을 보장하고 영어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고자 실시되었다.

당일 수업 주제는 동물로서 다양한 동물과 관련된 단어 및 주요문장 익히기, 동물들의 자세를 기반한 요가 및 찬트하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영어를 즐겁게 학습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특히 수업에 참여한 학생 중 3학년은 늦깎이 초등학생 5명으로 4학년 3명의 어린 손자 손녀들과 어울려져 외국어 및 다채로운 문화를 접해보는 시간으로 매 활동마다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3학년 백장임할머니는 “1~2학년 때 한글을 배워가는 재미로 학교 오는 날만 기다려졌는데, 3학년 되어서는 영어를 배우니 잘 하지는 못해도 새로운 것들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있어 삶이 즐겁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왕명석 교육장은 등교 수업 이후 학교현장의 요구 및 학생들의 안전을 고려하여 찾아가는 외국어체험센터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장흥 지역의 여건과 특성을 살린 실용적인 외국어교육이 활성화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