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교육지원청, 마을교사 역량강화 연수 열기 후끈
광양교육지원청, 마을교사 역량강화 연수 열기 후끈
  • 강천웅
  • 승인 2020.05.25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광양 13개 마을학교, 마을교사 및 활동가 역량강화 강좌 참여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518일부터 83일까지 매주 월요일 저녁 7시에 광양시사라실예술촌에서 광양의 중심마을학교인 사라실형형색색마을학교(대표 조주현)와 함께 마을교사 및 활동가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역량강화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12주 동안 진행되는 이번 연수 프로그램은 518일 백운산마을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이재민대표(옥룡초 교장)의 교수법을 시작으로 525일 마을자원을 활용한 교육과정 편성 및 수업의 실제를 비롯하여 이후 보도자료 작성법, 일러스트 활용법 등 주체자의 행정업무능력 향상과 디자인적 감각을 키워 아이들의 교육적 성장과 발달을 장려하고 환경과 경험이 축적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내용들로 준비하여 진행하고 있다.

조주현 촌장은 코로나 19 여파로 위축된 사회 분위기 속 아이들의 학교 외 활동에 대해 많은 시민분들의 관심과 도움으로 내실 있는 마을교사 및 활동가 역량강화 프로그램이 진행되도록 하며,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여 모두가 안전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였다.

조정자 교육장은 학교와 마을이 함께 광양의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을 받으며 성장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라고 하며, “마을학교와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마을교사와 활동가의 역량 강화 연수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