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교육지원청, 초·중학생 등교 수업
장성교육지원청, 초·중학생 등교 수업
  • 강천웅
  • 승인 2020.05.20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미숙)520() 관내 초등학교와 중학교 전교생 60명 이하 작은학교가 등교 개학을 함에 따라 교육장을 비롯한 장성청 직원들이 학생들의 등교 시간에 맞추어 학교를 방문, 학생 등교 맞이를 하였다. 520일 우선 등교하는 초등학교는 동화초 외 4, 중학교는 장성황룡중과 장성삼서중이다.

장성청 관계자들은 생활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마스크를 나눠주며 등교 맞이를 하였다. 장성교육장은 장성황룡중과 동화초를 방문하였다. 다른 학교들 또한 장성청 관계자들이 1~2교씩 나누어 학생들의 등교를 반겨 주었다. 무엇보다 학생들이 친구들을 만나며 즐거워하고 기뻐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선생님과 학생들의 만남 또한 대단히 행복한 모습이었다.

학교는 학생들의 등교개학을 맞아서 등교 시간과 점심시간 전 2차례의 발열체크 등 방역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개인활동 중심으로 수업을 구성하고 일과시간 중에는 마스크를 착용하며 생활하도록 하였다. 교실과 급식실 등 공동이용 장소의 밀집도를 최소화하고 학습 도구 등의 공동 사용을 줄이며, 학생간의 밀접 접촉을 최소화하는 등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대비를 하고 있다.

최미숙 교육장은 오늘 60명 이하의 작은학교 7교 개학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등교를 함에 따라 학생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대비해 줄 것을 학교에 당부하였다. 장성교육지원청은 등교수업 이후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즉각적인 대비를 할 것이며, 학교와 긴밀한 협조 체제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