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 · 영광 지역 학교내 대안교실 운영학교 연합컨설팅
장성 · 영광 지역 학교내 대안교실 운영학교 연합컨설팅
  • 강천웅
  • 승인 2020.05.19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미숙)이 장성과 영광 지역 학교 내 대안교실 운영학교와 목포마리아회고를 대상으로 연합컨설팅을 갖고 대안교실 내실화에 나섰다.

장성교육지원청은 519() 오후 청사 내 학교지원센터 2층 회의실에서 내실있는 대안교실 운영으로 학업중단 예방해요라는 주제로 학교 내 대안교실 운영학교 연합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연합컨설팅에는 장성과 영광 지역에서 학교내 대안교실을 운영하고 있는 사창초, 장성중, 성지성학중, 해룡중, 그리고 목포마리아회고 교감과 업무담당자가 참여했다.

장성 문향고 이미선 교감과 영산성지고 강민구 교사가 컨설턴트로 나서 학교 대안교실 운영을 내실화하기 위한 다각적인 대책을 논의하고 정보를 공유했다.

이날 컨설팅에 참여한 장성중 박성은 교사는 대안교실을 처음 담당하게 되어 막연했는데 오랫동안 대안교실 운영 경험이 있는 학교 업무담당자와 컨설턴트께서 좋은 의견을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됐다.”, “연합컨설팅으로 진행되니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어서 더 좋았다.”고 말했다.

장성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홍성희 센터장은 내실있는 대안교실 운영으로 학생들이 꿈을 찾아가는 즐거움 가득한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으면 좋겠다.”, “특히, 학교생활 부적응으로 학업을 중단하는 학생이 단 한 사람도 발생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