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교육지원청, 등교개학 대비 교육과정위원회 열어
목포교육지원청, 등교개학 대비 교육과정위원회 열어
  • 강천웅
  • 승인 2020.05.19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점)518() 전문적학습공동체 전용공간 샘터에서 교육과정위원회를 개최했다. 등교개학을 앞둔 시점에서 이루어진 위원회는 등교개학 이후 학교교육과정 운영 정상화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회의실 입실 전 발열 체크’, ‘모든 참가 위원 마스크 착용등 코로나 예방 원칙을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위원회에 참석한 한 위원은 코로나로 인해 각종 사업들이 연달아 연기됨에 따라 등교개학 이후 학교가 정상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할 수 있을지 걱정이다고 말해 참석자들의 큰 공감을 얻었다.

 

교원, 학부모,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교육과정위원회에서는 등교개학 이후 안정적인 학교 교육과정 운영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데 뜻을 같이 하고 목포교육 2020에 대한 사업 조정을 주요 안건으로 다루어 활발한 토론을 장시간 이어 나갔다.

 

목포교육지원청은 교육과정위원회의 의견을 수용해 전시성 행사 폐지 불필요한 출장 원격회의로 대체 집합연수와 각종 사업 축소 운영 유사한 사업은 부서 간 협력·통합해 운영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목포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교육지원청 단위에서 결정하기 어려운 사안들도 있었다이러한 건의에 대해서는 도교육청과 긴밀히 협력해 등교개학 이후 선생님들이 아이들을 위해 온전히 시간과 열정을 쏟을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