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 컨설팅 실시
여수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 컨설팅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0.05.19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대)은 지난 13()부터 등교 개학을 앞두고 개학과 동시에 운영 예정에 있는 방과후학교와 초등돌봄교실의 꼼꼼한 준비와 효율적 운영을 위해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등교 개학 전 준비사항을 안내하고 운영 전반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실시중인 이번 컨설팅은 학교현장의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의 운영 실태 등을 확인하여 방과후학교가 안정적이고 원활하게 운영 될 수 있도록 지원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에 따라 관내 학교 관리자 및 전문성을 가진 교원 등으로 컨설팅 위원을 구성하여 방과후학교 운영,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 초등돌봄교실 운영, 방과후학교 회계관리 등 영역별 컨설팅을 실시하여 방과후학교 운영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이번 컨설팅을 통해 여수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교육경비로 운영되는 방과후학교 수업 시수 확보 방법 등 개학 연기에 따른 방과후학교 운영 방안을 안내하였다.

컨설팅에 참여한 여수미평초 방과후 담당교사는 교직생활 중 처음 맡게 된 방과후 업무로 등교 개학을 앞두고 걱정이 컸었는데 이번 컨설팅을 통해 업무 전반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등교 개학 후 실시 될 방과후학교 운영에 대해 사전에 철저하게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김용대 교육장은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수요자 중심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방과후학교를 운영하고, 찾아가는 컨설팅, 권역별 컨설팅 등 대상과 상황에 따른 맞춤형 지원을 확대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