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무료 지원 재개
2020년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무료 지원 재개
  • 강정오
  • 승인 2020.05.15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여성플라자 원장 안경주
전남여성플라자 원장 안경주

전남여성가족재단(원장 안경주)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위촉 전남지역 전문강사 56명과 함께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전남도민의 성인지 감수성을 키워주고, 성폭력․가정폭력 안전망을 강화하는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그동안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집합교육 등을 실시하지 않았으나,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른 방역 관리 등 안전 현황을 점검하며 단계적으로 512일부터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지원을 시작할 예정이다.

우선, 폭력예방교육 기회가 적고 접근성이 낮은 도서벽지 거주 주민을 위해 지역 특성을 반영한 대상 맞춤형 찾아가는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지역사회에서 접할 수 있는 성폭력ㆍ가정폭력 피해 사례를 공유하고 성인지 감수성을 길러 도민 스스로가 지역사회 안전 문화 조성 파수꾼으로 활동해 나가고자 한다.

특히, 이번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은 아동청소년 대상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을 적극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최근 텔레그램을 이용한 n번방, 박사방 사건 등으로 온라인상에새로운 유형의 디지털 성범죄가 발생하고 있으며, 미성년자 디지털 성폭력 피해와 가해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 속에서 아동청소년들의 성인권을 보호해 갈 수 있도록 적극 예방 교육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전남여성가족재단은 안정적 교육 운영과 교육 대상 맞춤형 교육 콘텐츠 개발 및 제공을 위하여 전문강사 역량강화 워크숍을 운영할 계획이다.

전남여성가족재단은 2020년 한해도 전남도민들이 성폭력·가정폭력 등 험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아가는 폭력예방 추진하는 한편, 전남도민들의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양성평등 교육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전남여성가족재단은 전국 18개 시․도 폭력예방교육지원기관 가운데 2017, 2018, 20193년 연속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