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 5·18민주화운동 온라인 행사 추진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 5·18민주화운동 온라인 행사 추진
  • 강천웅
  • 승인 2020.05.15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최광표)는 오는 518일 전교생 및 전교직원이 참여하는 제40주년 5·18민주화운동 기념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최근 전라남도에서 각 시군의 5·18민주화운동 관련 주요 항쟁지와 희생자 발생지를 사적지로 선정하였다.

이에 학교에서는 5·18 민중항쟁 사적지를 재정비하여 성역화 작업을 마무리하였다.

전남생명과학고는 전신 강진농고 시절 학생 500여 명이 교복을 거꾸로 입고 '계엄철폐' '민주회복' '김대중 석방' 등의 구호를 외치며 강진읍으로 진출해 지역의 5·18민주화운동을 주도한 역사적인 학교다.

이번 온라인 행사에는 김남철 역사 전문가를 초청하여 전남지역 5·18민주화운동의 역사에 대한 원격강의를 전교생과 전교직원을 대상으로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광주 지역을 벗어나 교과서에서 다루지 않는 전남의 5·18민주화운동을 소개하여 지역사(地域史)에 대한 이해와 균형 있는 역사의식을 함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5·18민주화운동 제40주년을 기념하여 진행된 온라인 행사를 통해 학교의 역사와 전통을 체계적으로 정립하고 계승할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 애향심을 확립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한편,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 최광표 교장은 40주년 5·18민주화운동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하지만, 앞으로 우리 학생들이 민주주의의 주역으로서 미래를 일구어가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