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교육지원청, 단계적 순차 등교에 따른 학교장 협의회 개최
강진교육지원청, 단계적 순차 등교에 따른 학교장 협의회 개최
  • 강천웅
  • 승인 2020.05.11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윤채현)에서는 지난 8, 강진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교장 26명과 함께 단계적 순차 등교에 따른 각급학교 운영 방안을 협의하는 학교장 협의회를 가졌다.

이번 학교장 협의회는 그동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미루어졌던 등교가 513일부터 순차적으로 등교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등교를 준비 및 등교 후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유특수학교의 교장들이 함께 집단지성을 발휘하여 서로의 어려움을 보완하고자 마련되었다.

협의회는 교육장 영상회의 때 논의된 내용의 전달과 각 학교의 상황과 예상되는 어려움에 대해 서로의 생각을 나누며 진행되었다. 특히 전국의 학생들이 다니는 청람중학교 등 기숙사를 운영하는 학교 학생들의 배치 문제, 강진중앙초 등 다인수 학급의 생활거리 확보를 위한 방안, 방과후학교 미운영에 따른 교육활동과 통학차 운영, 학습컨텐츠 제작에 대한 정품 소프트웨어 구입, 컨텐츠 제작실 지원 등이 협의 되었다.

윤채현 교육장은 그동안 보여준 원격 수업을 준비하고 운영했던 저력을 바탕으로 다시 한 번 모두가 기다려온 등교를 철저히 준비하여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합시다.”고 당부했다.

강진은 전교생이 60명 이하인 초등학교 10, 중학교 5교는 5. 13.()부터 등교 수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