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전남교육 동참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전남교육 동참
  • 강천웅
  • 승인 2020.04.23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최광표)는 제40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특수교육대상 학생 가정을 방문하여 선물 증정 및 온라인 학습 중인 학생을 격려하였다.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는 제2차 개학 연기 이후 코로나19사태 장기화에 따른 온라인 개학을 준비해왔으며 한 학생도 빠짐없이 학습할 수 있도록 특수교육대상 학생 원격수업 지원 계획을 세워 모든 학생들이 온라인 개학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태블릿PC 및 통신비 지원을 통해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전남교육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장애학생 온라인 학습방EBS 온라인 클래스를 통해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에게 원격수업을 지원하였으며 각 가정을 방문하여 웹 접근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에게 가이드북 및 맞춤형 학습 꾸러미를 제공하고 상대적으로 열악한 환경에 있는 학생들에게는 태블릿 PC를 대여해 주는 등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의 원격교육 환경을 꼼꼼하게 점검했다.

또한 특수교사가 주 2회 가정을 직접 방문해 개별 학생 특성에 맞는 학습지도와 부모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해남에 사는 학부모는 상담 및 방문 지도에 자녀가 원격교육에 잘 적응하고 있다라고 학교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학생들 또한 꾸준히 가정방문을 해주고 있는 선생님들께 감사하다고 밝게 웃었다.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최광표 교장)장애를 이유로 한 아이도 학습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하겠으며 학생 개인별 장애 유형 및 특성에 맞는 온라인 수업 지원과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의 교육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