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지자체·환경단체와 손잡고 ‘클린학교 만들기’ 추진
순천교육지원청, 지자체·환경단체와 손잡고 ‘클린학교 만들기’ 추진
  • 강천웅
  • 승인 2020.04.23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 순천시(시장 허석)와 순천환경운동연합(상임의장 김효승)422() 순천시청 시장실에서 학생과 함께하는 클린학교 만들기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필() 환경시대에 학생들이 일상생활 주변에서 지속가능한 실천항목을 배우고 실천하는 클린학교를 운영함으로써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 도시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환경교육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추진하게 됐다.

2020. 클린학교 만들기 공모사업에 선정된 4개 학교(2, 2)에는 순천시와 순천교육지원청이 지원해 클린하우스(재활용 분리수거함)를 설치하고, 환경단체가 찾아가는 환경교육과 현장 모니터링을 실시해 쓰레기 분리배출 및 수거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허석 순천시장은 우리 학생들이 쓰레기 분리배출의 필요성을 느끼고, 자발적으로 생활 속에서 분리배출을 즐겁게 실천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미래 순천을 이끌어갈 학생들이 원동력이 되어 쓰레기가 자원이 되는 자원 선순환도시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길훈 교육장은 학생들에게 쓰레기 분리배출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학교에 클린하우스를 설치하고, 환경단체가 직접 모니터링하면서 지속가능한 환경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세 기관이 상호 협력하는 것이 무엇보다 의미있는 일이다.”면서 시범사업에 그치지 않고, 모든 학교가 지속가능 클린학교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