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 모두가족봉사단의 러브바이러스로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 모두가족봉사단의 러브바이러스로
  • 서명필
  • 승인 2020.04.22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조혜정) 모두가족봉사단 27가정 92명은 코로나블루 극복 나눔활동 재택봉사를 진행하여 러브바이러스를 전파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차원에서 외출자제 및 사회 활동 위축 장기화로 고립감, 우울등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코로나 블루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마음의 치유를 위해 모두가족봉사단에서 마스크, 손소독제, 치유화분, 응원엽서를 만들어 가족사례관리 취약가족 24가정에게 전달하였다.

재택봉사에 참여한 봉사단 어머니는 코로나로 인해 집에만 있으니 지루한 일상이 연속이였는데, 마스크 만들기활동을 통해 가족과 역할을 분담해 가면서 같은 목표를 가지고 함께 할수 있어 즐거웠습니다.

지금 이 순간 어려움 속에도 늘 가족이 함께 하고 있구나를 느낌으로써 감사한 시간이였습니다.’라고 했으며, 8살 아이는 코로나 극복을 위해 의사, 간호사만 싸우는 것이 아니라, 우리 가족도 함께 싸울 수 있어서 좋았다.’ 라며, 보람됨을 나타냈다.

러브바이러스 전파를 받은 가정 아버님은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마음이 위로가 되는 것 같습니다. 이 시기가 지나면 더 좋은 일이 많이 있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라며, 감사함을 전했다.

조혜정 센터장님은 모두가족봉사단의 작은 정성과 응원의 메시지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이웃들에게 힘이 되고, 이 사랑의 온기가 코로나 바이러스보다 더 널리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모두가족봉사단은 2인이상 가족단위로 참여 가능하며 매월 넷째 주 토요일에 활동하고 있으며, 코로나 19가 끝날 때까지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목포시에 거주하는 모든 시민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가족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가족교육, 가족상담, 가족문화, 아이돌봄지원사업, 가족역량강화사업, 공동육아나눔터사업을 실시함으로써 지역주민의 가족 내의 문제를 예방하며, 행복한 가정생활을 영위해 갈 수 있도록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센터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