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교육지원청! 기억하겠습니다. 잊지 않겠습니다.
신안교육지원청! 기억하겠습니다. 잊지 않겠습니다.
  • 강천웅
  • 승인 2020.04.16 2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흥)16() 오전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세월호 참사 6주기 추모 행사를 진행하며 잊혀져가는 세월호의 아픈 기억을 되새기고 잔잔한 감동을 주는 뜻깊은 자리를 만들었다.

이번 추모 행사는 코로나 19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동참 차원에서 추모 행사를 작지만 내실 있게 준비하기 위해 노력했다. 교육지원청 직원과 함께 희생자들에 대한 묵념을 시작으로 추도시 낭송, 교육장 추도사 낭독, 추모 영상 상영 순으로 이어졌다.

추도시를 낭송한 김태정 주무관은 세월호 참사 6주기를 맞이하여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마음을 담아 한민복 시인의 숨쉬기도 미안한 4을 낭송했다.” 이어서 안전하고 행복한 사회 만들기를 위한 관심과 노력은 계속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행사에 참여한 전 직원이 청 내 주차장 앞에 마련한 추모의 나무에 희생자들을 기리는 마음을 담아 노란 리본에 추모의 글을 써 매달아 교육지원청을 방문하는 모든 사람들과 함께 추모의 마음을 공유하고 있다.

김재흥 교육장은세월호 희생자들을 잊지 않고 기억하겠다는 약속을 우리 모두 마음 속 깊이 간직해야 한다.”고 다짐하며, “세월호 사건을 계기로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노력과 함께, 코로나19로 인한 위기를 기회로 삼아 원격수업 및 온라인 개학준비를 위해 전 직원이 학교 현장을 적극 지원하자고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