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율산유치원,`놀자 꾸러미'로 집에서도 즐겁게 놀이해요!
순천율산유치원,`놀자 꾸러미'로 집에서도 즐겁게 놀이해요!
  • 강천웅
  • 승인 2020.04.13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율산유치원에서는 가정돌봄으로 국가적인 위기상황을 이겨내고 있는 가정의 유아를 위해 지난 49일 가정으로 `놀이자료 꾸러미'(이하 놀자 꾸러미)를 배부하였다.

놀자꾸러미는 2019 개정 누리과정에서 지향하는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을 반영하여 유아의 놀이를 지원하는 비구조적인 놀잇감을 제공하고자 교원들의 생각을 함께 모아 구성하였다.

놀이꾸러미는 봄에 할 수 있는 씨앗심기, 콩나물 기르기, 자연에서 놀이할 수 있는 놀이보자기와 손수건,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손끝놀잇감, 유아의 표현력을 지원하는 미술자료, 보드게임, 몸놀이 자료 등으로 구성하였고 활동방법이 담긴 책자를 함께 자체제작하여 배부함으로써 활용도를 높였다. 배부방법은 DT(drive thru)로 오전9시부터 오후8시까지 퇴근하는 길에 수령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자료가 다양해서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요~" 배부 첫날부터 `놀자꾸러미'에 대한 감사와 칭찬의 말씀을 주시고 있다. 배부한 놀이자료의 활용도를 높이기위해 홈페이지에 가족이 함께 놀이한 사진을 탑재하고 각반 담임이 기프트콘을 선물로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중이다.

1차 놀이자료 꾸러미 배부에 이어 2차에서는 가정에서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클린 꾸러미'를 준비중이다. 머지않아 개학을 맞을 우리 유치원에 웃음꽃이 활짝 피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