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교육지원청, 관내 중학교 중3 원격수업 상황 모니터링에 나서
영광교육지원청, 관내 중학교 중3 원격수업 상황 모니터링에 나서
  • 강천웅
  • 승인 2020.04.10 0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허호)49() 영광 관내 중학교를 방문해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개강식과 원격수업을 참관하며 학교 현장의 개학을 함께 했다.

이날 오전 영광중학교에서는 1교시 개학식 및 저작권 교육을 필두로 하여 2교시에는 코로나19에 대한 정보와 대처 방법을 주제로 한 보건교사의 수업이 이어졌다.

수업은 EBS 컨텐츠나 교사가 사전에 자체적으로 녹화하여 편집한 동영상을 활용하면서 중간중간 Zoom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질문과 교사의 피드백이 실시간 채팅으로 이루어지는 형태로 진행되었다.

우려와 달리 학생들은 모두 컴퓨터나 태블릿PC, 스마트폰으로 원격수업에 참여하면서 새로운 수업 형태임에도 낯설어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수업을 진행한 후 교사들은 개학 전 여러 차례의 파일럿 수업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서 큰 혼란은 없으나 수업 준비에 있어 교사가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 한다는 점과 학생들의 관리가 쉽지 않다는 점을 어려움으로 꼽았다. 더불어 교사 1인이 진행하는 수업보다는 2인 이상의 협력 교사 형태가 더 효율적일 수 있다는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다.

허호 교육장은 참관이 끝난 후 수업 중 발생이 예상되는 문제점들과 교사들의 애로 사항에 대해 경청하고 노고를 위로하면서 앞으로도 현장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면서 교사와 학생들을 위한 원격수업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