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상하수도사업소 어린이 견학생‘북적’
해남군 상하수도사업소 어린이 견학생‘북적’
  • 박동철 기자
  • 승인 2018.11.13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맑은 물 만드는 하수처리시설, 신기해요

해남군 공공하수처리시설이 맑은 물 되살리기를 위한 환경 보호 체험과 교육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해남군은 지난 9일 관내 아트빌어린이집과 복지어린이집 원생 130명을 대상으로 상하수도사업소의 공공하수처리장 견학을 실시했다.

또 다음 달에도 관내 여러 어린이집에서 견학을 오겠다는 예약이 계속되고 있어 혐오시설로 취급받는 하수처리시설이 어린이 교육과 체험을 위한 장소로 자리매김하며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사업소를 방문한 어린이들은 하수정화처리 공정을 담은 만화 동영상을 시청한 후 하수처리시설 곳곳을 견학하며, 여러 단계를 거치는 하수처리 과정을 확인했다.

견학은 물 순환 및 하수도 시설의 중요성을 설명하는 한편 오염된 물이 하수처리 과정을 거쳐 깨끗하게 정화된 후 하천으로 방류되는 과정을 배워보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안전사고에 대비해 상하수도사업소 직원들이 어린이들의 안전을 돌보며 견학을 이루어진 가운데 오염된 물이 소중한 자원으로 탈바꿈하는 과정을 생생하게 알려주는 기회가 돼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맑은 물의 소중함을 알리고, 환경 보호의 필요성을 가까이서 느끼게 하는 계기가 됐다앞으로도 원하는 군민들은 누구나 상하수도사업소 견학을 할 수 있도록 해 하수처리시설에 대한 인식을 바꾸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관내 아트빌어린이집과 복지어린이집 원생 130명을 대상으로 상하수도사업소의 공공하수처리장 견학을 실시했다
관내 아트빌어린이집과 복지어린이집 원생 130명을 대상으로 상하수도사업소의 공공하수처리장 견학을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