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으로 하나 된 광양전학공 「만들어가는 수학수업연구회」
열정으로 하나 된 광양전학공 「만들어가는 수학수업연구회」
  • 강천웅
  • 승인 2020.03.23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321일 토요일 광양 학교밖 전문적학습공동체(만들어가는 수학수업연구회) 회원들이 모여 진지하게 수학수업에 대한 경험을 나누는 전문적학습공동체를 찾아가 보았다.

광양 학교 밖 전문적학습공동체 일환으로 선정된 만들어가는 수학수업연구회2019학년도 10월부터 현재까지 초등 수학 교육과정-수업변화 30시간 연수를 통해 15명의 교사가 함께 하게 되었으며, 초등 수학 교육과정-수업개선, 교과서 재구성 실습을 통해 수학수업의 전문성을 키워 나가고 있다.

자발성을 기반으로 한 이 전학공 모임은 주말에도 불구하고 광양마로초등학교에서 5시간 연수를 하며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력 함양 및 초기 수해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느라 열기가 후끈하다.

수학수업개선에 열정이 있는 교사들이 함께 해서 행복하다는 박영훈 교수님은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력 함양을 위한 교사의 전문성은 하루 아침에 쉽게 완성되는 것이 아니다. 끈기있게 함께 해주는 선생님들이 대단하다고 광양의 선생님들에 대한 격려의 말을 전했다.

조정자 교육장은 전문적학습공동체는 자발성과 동료성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며, 전문적학습공동체가 광양에서 더욱 활성화되어 동료를 위해 자신의 경험을 나누며 연구하는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