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문해력·수해력 지도 준비에 박차
여수교육지원청, 문해력·수해력 지도 준비에 박차
  • 강천웅
  • 승인 2020.03.20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HD 학생을 위한 맞춤형 문해력·수해력 지도 방법」연수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대) 학습종합클리닉센터에서는 320() 여수교육지원청 별관 다목적실에서 초기 문해력·수해력 전담교사와 학습코칭단을 대상으로‘ADHD 학생에 대한 이해와 효과적인 문해력·수해력 지도방법연수를 실시하였다.

해오름가족건강연구소 유계환 소장을 초빙하여 ADHD 증상으로 학습에 집중할 수 없는 학생들의 문해력·수해력 향상을 위한 지도방법을 익히는 시간이었다.

이번 연수를 통해 배운 ADHD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지도방법과 그동안 학생들의 기초학력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학교 현장에 적용하면 보다 효과적이고 적절한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연수에 참석한 김지은 학습코칭단은 학교에서 만나는 아이들 중 ADHD 학생을 지도하는 부분이 가장 어려웠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지도방법을 배워 큰 도움이 되었다학습코칭단 역량을 위한 질 높은 연수가 꾸준히 실시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용대 교육장은 단 한명의 기초학습 부진학생도 놓치지 않고, 특히 학교에서 지도하기 힘든 ADHD 학생에 대한 이해와 이들의 기초학력 향상이 이루어져서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되도록 학습코칭단과 초기 문해력·수해력 전담교사들이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면서 격려와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향후 여수학습종합클리닉센터에서는 학기중 초등 저학년(1~3학년) 학생의 문해력과 수해력 향상을 위한 학습지원(2~3), 초등 고학년(4~3학년)학생의 정서상담 및 학습코칭(1), 읽기 유창성 프로젝트, 자존감 캠프와 방학중 여수교육지원청 자체 캠프인 문해력 캠프 및 도교육청 주관 수해력 캠프를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