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교육지원청, 초등 신규교사 연수 실시
광양교육지원청, 초등 신규교사 연수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0.03.18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이 계속되는 개학연기로 길어지는 휴업 기간을 신규 교사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의 기회로 활용해 눈길을 끈다.

광양교육지원청은 317() 청사 중회의실에서 31일자 임용 발령을 받은 관내 초등학교 신규교사 7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이제 막 교직을 시작하는 교사들을 위해 마련한 자리로 함께해요! 신나는 학급경영 교육과정 재구성 방안 프로젝트 수업의 실제 마을을 담은 교육과정의 이해등 4개의 주제로 진행됐다.

신규교사들은 학생중심 교육을 실천하는 선배교사(녹동초등학교 양유리, 노화북초등학교 박오종)와 함께 새 출발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떨쳐내고, 선배들의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가한 한 교사는 선배교사의 핵심 노하우를 전수받고 나니 새출발에 대한 두려움이 없어진 것같다.”개학하면 선배교사들처럼 학생들을 중심에 두고 교육활동을 해 나가며, 학생들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교사가 되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정자 교육장은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개학이 미뤄지고 있지만 새롭게 교직을 시작하는 새내기 교사들에게는 새 학기를 준비하는 중요한 시간이 되고 있다.”면서 선배들의 현장 경험을 잘 받아들여 앞으로의 교단생활에 소중한 자양분으로 삼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