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코로나19 긴 방학, 알찬 독서교실로
순천교육지원청, 코로나19 긴 방학, 알찬 독서교실로
  • 강천웅
  • 승인 2020.03.12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은 코로나19로 인한 긴 휴업기간 중, 순천교육공동체시민회의와 협력하여 3주일, 좋은 책 읽기 프로젝트를 전개하고 있다.

학교도, 학원도 갈 수 없는 청소년들에게 책을 읽고 느낌을 나누고, 전문가로부터 첨삭지도까지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순천교육공동체(대표 장윤호)는 후원자들을 모아서, 독후감을 보내온 학생성인들에게 문화상품권을 선물하고 회원들 중 인문학교수들(박경희, 이정금, 김현, 장윤호)이 직접 참삭지도를 해주고 있다.

이에 순천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가정에서 본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일선 학교와 함께 교육과정과 연계된 도서 및 학생들에게 유익한 도서 목록을 작성하여 안내하고, 도서 확보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순천교육지원청 이길훈 교육장은 책을 읽게 되면 자신감이 생기고 논리적이며 타당하게 상대를 설득할 수도 있고, 무엇보다 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창의성을 높일 수 있다.”특히 청소년기 독서경험에서 지도자들의 첨삭지도는 올바른 독서 교육이 된다.”며 적지 않은 사비를 털어 적극 후원을 했다.

순천교육공동체 장윤호 대표는 당초 300명 정도의 독후감을 예상했는데 이미 목표를 넘어 걱정이지만, 이러한 경험이 우리지역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독서훈련으로 이어진다면 우리 교육의 미래가 밝아지지 않겠냐며 말했다.

3월까지 이어질, 순천지역 도서운동은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독후감은 A4 한 페이지 분량으로, 메일로 보내면 문화상품권과 인문학교수들의 첨삭지도가 첨부된 원고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