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기종 예비후보 허철웅 대변인, 김원이 후보 불법선거 의혹 즉각 해명 촉구
우기종 예비후보 허철웅 대변인, 김원이 후보 불법선거 의혹 즉각 해명 촉구
  • 강정오
  • 승인 2020.02.24 2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기종 예비후보 천막캠프 허철웅 대변인은 24일 김원이 후보의 불법선거운동 의혹을 즉각 해명할 것을 요지로 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허 대변인은 오늘 언론보도를 인용해 김원이 후보가 측근의 불법선거운동 의혹에 대해 검찰수사에 대해 전혀 아는 바 없으며 특정 후보의 일방적 주장이라며 보도내용에 대해서도 일말의 대응가치가 없다면서 우기종 후보측의 해명 촉구도 네거티브 공세라고 규정하는 등 미온적인 태도를 이해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허 대변인은 먼저 김 후보측의 불법선거 운동이 우기종 후보의 네거티브라고 강변하는 것은 문제해결에 전혀 도움이 안 된다정치공세가 아닌 법 위반의 유무를 가리는 팩트에 관한 문제라고 강조했다.

검찰 고발 사실과 고발인이 이미 조사를 받았다는 사실이 확인 되었다당장 사건의 전말을 공개하고 적극적으로 해명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사건은 김 후보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목포시 총선에 임하는 민주당 전체 당원의 명운이 걸린 중차대한 문제기이기 때문이라며 보도내용이 전혀 사실이 아니라면 언론보도 자체가 허위사실이며 이에 대해서는 언론중재위 제소는 물론 민형사 등 법적으로 강력히 대응해야 할 것을 요구했다.

또한 보도내용이 사실이라면 당연히 법적, 정치적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며 누가 경선을 통과하든 민주당의 승리에 결정적인 변수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결자해지의 과감한 결단이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끝으로 허 대변인은 김 후보에 대해 사건의 전말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이 문제를 수습하길 간곡히 권유했다. “김 후보 한 사람 때문에 목포시는 물론 전남 전체의 민주당 선거전략에 누를 끼치는 짓은 말리고 싶다진짜 정치신인이라면 그렇게 처신해서는 안 된다면서 구태 정치인의 전형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김 후보의 태도를 비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