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고등학교, 잠재능력 계발을 위한 영재교육 큰잔치 참가
장흥고등학교, 잠재능력 계발을 위한 영재교육 큰잔치 참가
  • 박동철 기자
  • 승인 2018.11.05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전남 영재교육 성과나눔발표회에 다녀오다

장흥고등학교(교장 김광수)는 지난 112() 나주종합스포츠파크에서 개최된 ‘2018 전남 재능계발 영재교육 성과나눔발표회에 장흥고 1학년 영재학급 학생 13명과 지도교사 2명이 참가했다.

참가학생들은 개회식 후 진행된 예술영역 영재교육원의 공연을 관람하고, 팀을 나누어 많은 영역의 부스 체험에 참가했다. 특히, 학생들은 장흥고 영재학급에서 만들어 낸 산출물과 비슷한 영역의 영재교육원의 부스에 큰 관심을 보였다.

이 날 진행된 성과나눔발표회 부스는 자연과학, 발명, 융합, 정보, SW로 구성돼 참여한 학생 개개인의 관심 영역에서 다양한 탐구 체험이 가능했다.

또한, 부스에서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여 학생들의 잠재능력을 계발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 1학년 김ㅇㅇ 학생은 자연과학 프로그램 중 커피찌꺼기를 이용한 연료 전지를 주제로 포스터를 발표한 팀이 가장 인상 깊었다.

일상생활에서 쉽게 버려질 수 있는 커피찌꺼기를 전지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신기했고, 앞으로 연료 전지에 관심을 가지고 많은 정보를 찾아봐야겠다. 장흥고 영재학급 일원으로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매우 뿌듯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ㅇㅇ 지도교사는 장흥고 영재학급 학생들이 1년간 열심히 탐구하고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다른 교육원의 부스 체험에 적극적으로 임했다. 성과 나눔 발표회에서 체험하고 경험한 모든 것을 바탕으로 자신의 잠재능력을 이끌어낼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되었을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