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평생교육관, 아이들의 활기찬 겨울생활
광양평생교육관, 아이들의 활기찬 겨울생활
  • 강천웅
  • 승인 2020.01.10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평생교육관(관장 황성규)은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2020. 1. 2. (목) ~ 2020. 1. 22. (수), 3주간 지역 학생들의 겨울방학 생활을 돕기 위해 ‘체험이 있는 독서 여행’ 등 17개 프로그램, 320여명의 학생들의 참여하는 다채롭고 수준 높은 강좌를 운영한다.

학생들이 직접 만들고 꾸미며 즐거움을 찾을 수 있는 실용프로그램으로 토탈공예, 점핑클레이, 종이접기, 예쁜손글씨반, 난타가 편성되었고, 특히 학생들의 꿈과 끼를 살리고 직업탐색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능 UP! 로봇과학, 나도 마술사, 어린이 발레, 창의융합 코딩 같은 흥미롭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사고력 및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지원을 위해 두뇌 향상! 체스&보드게임, 바둑교실, 창의 드론 축구, 컴퓨터 활용, 문화가베, 체험이 있는 독서 여행 강좌를 마련하여 학생들이 겨울방학을 계획적이고 알차게 보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난타 강좌에 참여중인 노00 학생(제철초, 4학년)은“난타와 바둑수업을 듣고 있다. 유치원 때 북을 친 경험이 있어서 난타 수업을 듣게 되었는데 역시나 재미있다. 그리고 바둑도 즐겁게 두고 있어서 교육관에 오는 게 매일매일 기다려진다”라고 말했다.

광양평생교육관 관계자는 “교육관에서는 겨울방학동안 다양한 재능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추위를 이겨내고 교육관으로 나와 다양한 친구를 사귀며 꿈과 끼를 발현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2020년 겨울학기 학생강좌의 수강료는 무료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이나 궁금한 사항은 광양평생교육관 홈페이지(www.gylife.go.kr)를 참조하거나 사무실
(061-815-161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