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찬 출발! 여수교육 2020 설명회
희망찬 출발! 여수교육 2020 설명회
  • 강천웅
  • 승인 2020.01.08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대)18() 여수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중학교 교(), 학교교육과정 담당교사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수교육 2020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는 각 과별로 과장들이 2020년 주요교육활동을 안내함과 동시에 학교와 교육지원청에서 실천할 구체적인 사업별 목표를 공유, 공감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설명회에서는 전문적학습공동체를 통한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수업혁신과 학교폭력 감소를 위한 교육공동체의 역할 제고 및 마을학교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 등 여수교육 5대 교육지표와 내고장 역사문화 바로알기 및 문화예술교육 강화 등 3대 역점과제, 특색 사업인 여수 교육국제화 특구 운영 등 주요 내용을 안내하였다.

배움의 공동체 함께 만드는 혁신여수교육을 목표로 한 여수교육 2020’은 학생, 학부모, 여수교육참여위원회 및 여수교육계획수립 TF협의회 등 각계각층의 의견을 다양한 형식을 통해서 수렴하여 반영한 여수교육공동체의 교육실천 지침서다.

김용대 교육장은 올해는 여수교육 발전을 위해 여수시와 함께 노력하여 여수교육공동체의 위상 제고에 노력할 것이며, 학교현장에서는 배움중심수업 활성화를 위한 교원의 전문성 신장 지원을 강화하여 여수교육의 경쟁력을 높이겠다. 아울러 학생 중심, 현장 중심, 지원 중심의 교육지원행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