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학생 중심 배움·공감·나눔’의 참여형 수료식 개최
나주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학생 중심 배움·공감·나눔’의 참여형 수료식 개최
  • 강천웅
  • 승인 2019.12.28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1226() 나주영재교육원에서 수료생 95명과 학부모·지역주민·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료식은 기존의 수료식을 탈피하여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수료식으로 배움과 성장이 있는 영재교육 실현 및 학생·학부모의 참여형 체험활동을 통해 함께하는 협력적 교육공동체를 구축하여 모두가 행복한 나주교육을 실현하고자 마련되었다.

또한 교과활동 혁신, 체험 및 캠프 활동 등의 혁신으로 1년간 영재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한 영재교육원 강사들과 가장 가까이에서 학생들을 격려하고 보살펴준 학부모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수료식 1부 창의·융합 페스티벌은 3d프린터와 3d펜으로 피자만들기 오조봇과 함께하는 색깔탐구 CSI과학수사대 등 31개의 다양한 주제를 가진 체험부스를 통해 교과과정 외 다른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수료한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2부 수료증 전달식에서는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영재교육원장)은 개별적으로 수료증과 꽃을 수여하면서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고 준비된 미래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격려와 칭찬 속에 일년 동안 지도해 주신 선생님과 학부모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인사를 드렸다.

노안중학교 정세현 학생은 학교에서 배우고, 실험하기 힘든 부분을 영재원에서 마음껏 실험하고, 탐구할 수 있어서 좋았다.”즐기고 배울 수 있도록 잘 이끌어주신 선생님께 감사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나주교육지원청 김영길 교육장은 “1년 동안 영재교육원 교육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을 축하하며, 학생들의 마음속에 꿈을 향한 열정과 도전을 통해 영재교육원에서의 배움과 성장을 잊지 말고, 우리나라와 세계 발전에 기여하는 창의와 인성을 겸비한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