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초등학교 유소년 승마단 창단
중동초등학교 유소년 승마단 창단
  • 강천웅
  • 승인 2019.12.19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중동초등학교(교장 윤미숙)가 승마 특성화 학교 육성을 위해 유소년 승마단을 창단했다.

1218()에 전남 구례군 마산면에 있는 구례승마클럽에서 창단식을 가졌으며, 본격적으로 승마 인재 발굴과 관련 프로그램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번 유소년 승마단 창단은 건전한 레저 스포츠인 승마를 통해, 단순하게 스포츠를 배우는 것에 끝나지 않고 학생들의 체력 증진과 건전한 사고 함양 및 호연지기를 기를 뿐만 아니라, 말과 교감하는 과정에서 정서적으로 더욱 안정될 수 있도록 추진됐다.

지역 승마계에서 왕성히 활동하며, 각종 승마대회에서 다수의 경험을 쌓은 이길원 구례승마클럽 대표가 직접 교육 훈련을 담당하며,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할 방침이다.

향후 국내에서 개최되는 각종 유소년 승마대회에도 참가할 예정이며, 구례군과 구례교육지원청, 구례승마협회 등과 긴밀히 협력해 선수 발굴과 지도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유소년 승마단 창단식을 마치고, 참석한 중동초등학교 꿈나무들에게 구례승마클럽 강사님들이 직접 승마 체험과 자세 등도 가르치며 일일이 말을 태워주기도 하였다. 처음 말을 접하는 아이들은 겁을 먹기도 하였으나, 직접 타보고는 말과도 친숙해지고 기뻐 어쩔 줄 몰라 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5학년 구OO 학생은 내년에 학교에서 승마를 배울 수 있다는 사실에 설레어 하였으며, 부모님과 함께 말을 타며 해맑은 웃음을 보였다.

윤미숙 교장은 학생과 학부모의 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만족도 상승, 학생들의 자존감 향상 등 수 많은 긍정적인 역할을 기대하며, 학교와 나아가 우리 마을 사랑하는 마음 간직할 것을 당부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