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나주지역 재능 나눔 봉사활동 실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나주지역 재능 나눔 봉사활동 실시
  • 강천웅
  • 승인 2019.11.08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117() 나주문화예술회관에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나주지역 5개 학교가 연합하여 재능나눔 봉사활동 따뜻한 나눔 콘서트를 실시했다.

나주교육지원청은 전라남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거점청으로 6개 지역(나주, 해남, 영광, 강진, 함평, 완도) 14교에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협력하고 있으며, 사업 학교에서는 교육취약계층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습, 문화 체험활동, 심리·정서지원 등의 프로그램과 더불어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재능 나눔 봉사활동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대상 학생들이 일 년 동안 동아리 활동에 참여하면서 갈고 닦은 재능을 지역사회에 나누어주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작되었다.

특히 4년째로 접어드는 올해는 어르신들과 학생들이 함께 무대에 올랐다는 사실만으로도 그 의미가 크다. 이번 공연에 참여한 한 학생은 나주문화예술회관에서 공연을 한다는 생각에 많이 긴장했는데 객석을 가득 채운 할머니, 할아버지께서 많은 박수를 쳐주셔서 너무 감사했다고 말했다.

나주시노인복지관 관계자는 매년 진행되는 어르신들의 성과 발표회이지만 학생들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마음이 따뜻해지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오늘과 같은 경험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나주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이 계속해서 자신들의 재능을 키워가고 지역사회와 더불어 살아가는 성숙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심과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