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교육지원청, 2019. 장성혁신교육지구 종합평가 실시
장성교육지원청, 2019. 장성혁신교육지구 종합평가 실시
  • 강천웅
  • 승인 2019.11.05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움과 가르침이 행복한 혁신장성교육 실현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미숙)114일 청내 과장, 장학사, 팀장 및 지자체 업무관계자, 지역민, 관내 교원 등 교육공동체 20명이 참석한 가운데2018~2019년 전남장성혁신교육지구 2년 연장 지정 운영결과에 대한 종합평가를 실시했다.

혁신교육지구의 발전적 성장을 위한 참여와 소통 방식의 실행평가로 진행된 종합평가는 그동안 진행된 사업에 대한 성찰과 향후 2020년 운영 과제 도출 및 해결 방안을 찾는 시간을 제공했다. 교육공동체 및 유관기관 구성원들이 혁신교육지구의 철학과 가치를 공유하고 혁신교육지구에 대한 각자의 생각들을 모둠 구성원들과 교감했다.

평가회에 참석한 약수초 신숙녀 교감은 교육공동체가 혁신교육지구에 대한 비전과 목표를 함께 수립하고 교육지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탐색하는 것이야말로 혁신교육지구가 스스로 가진 역량을 극대화하는 길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미숙 교육장은탁월한 개인보다 함께하는 공동체는 언제나 지혜롭다.”장성혁신교육지구의 성장을 위한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늘 주의깊게 경청하고 학교혁신을 위한 방안들을 고민해 장성의 교육을 혁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성교육지원청은 2020년부터 2023년까지 향후 4년 간 장성군과 혁신교육지구 재지정에 따른 재정지원 확인을 약속받았으며 혁신교육지구의 성장을 위한 여러 가지 방안들을 구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