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국제교육원, 권역별로 진행하는 영어교사 연수! 수업혁신 열기 후끈!
전라남도국제교육원, 권역별로 진행하는 영어교사 연수! 수업혁신 열기 후끈!
  • 강천웅
  • 승인 2019.11.04 2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국제교육원(원장 고미영)112() 10:00~13:00까지 목포교육지원청에서 전남 서부권에 거주하는 중등영어교사 30여명을 대상으로 중등 영어과 권역별 찾아가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에 실시하는 영어과 권역별 찾아가는 연수는 외국어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전라남도국제교육원이 동부권인 여수에 위치해 있어서 서부권과 중부권 등 타 지역 영어교사들의 연수 참여가 저조하여 2019년도 상반기에 실시한 연수의 강사들 중 만족도가 가장 높은 중등영어교사 2명을 강사로 초청해 진행하고 있다.

지난 1기에는저성취 학생들의 동기부여를 위한 백워드 수업설계를 주제로 경남 거제여상고 김효진 교사를 초청하여 목포교육지원청(서부권), 화순교육지원청(중부권) 및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동부권)에서 진행함으로써 중등영어교사들로부터 매우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이번 2기에는 질문이 살아있는 영어교실을 주제로 광주 상일여고 송형석 교사를 초청하여 112일부터 1116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1기에 실시한 3개 권역에서 진행하게 된다.

이번 연수에는 총 180여명의 전남 중등영어교사가 참석을 희망하여 권역별 찾아가는 연수를 더욱 활성화할 필요가 대두되었으며, 특히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참석한 영어교사들의 수업개선 열기가 뜨거워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영어수업을 주제로 올 연말에 3기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연수는 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지장이 없는 토요일에 연수 운영을 바라는 현장 수요를 반영해 이번 연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실시한 연수수요조사에서도 작년과 동일한 의견이 많아 2020년에도 지속적으로 권역별 찾아가는 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다.

전라남도국제교육원은 여수에 위치해 연수 참여가 다소 어려운 동부권 및 중부권 교원들에게 좋은 강의로 찾아가는 연수를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전남 혁신교육의 밑거름이 될 것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