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강초등학교, 멋진 나, 소중한 너, 함께 펼치는 감성·예술 한마당 개최
영강초등학교, 멋진 나, 소중한 너, 함께 펼치는 감성·예술 한마당 개최
  • 강천웅
  • 승인 2019.11.04 2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강초등학교(교장 안호경)에서는 지난 111() “멋진 나! 소중한 너! 함께 펼치는 감성·예술 한마당을 개최하였다.

영강초는 매주 목요일 한국무용, 첼로, 모둠북, 오카리나, 기타, 음악줄넘기, 바이올린 등 감성예술의 날을 운영하여 3~6학년 학생 중 단 한 명의 학생도 문화예술의 경험에 소외됨이 없도록 모든 학생들이 참여하는 문화 예술의 날을 운영하고 있다.

또 방과후 수업중에 배우고 익힌 감성 예술 기능과 더불어서 담임선생님과 함께 수업시간과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에 연습한 뮤지컬댄스, 컵타, 리코더연주, 부채춤공연, 핸드벨, 단소연주을 공연하여 박수갈채를 받았다고 한다.

“summer night”뮤지컬 음악에 맞춰 댄스를 선보인 김미래학생은 엄마가 1980년대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저를 보면서, 어린 시절 엄마를 추억하시는 것을 보고, 음악을 비롯한 모든 예술은 시대를 구분하지 않고 모든 사람들에게 감동을 준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하였다.

1년 동안의 다양한 방과후 활동의 결과물인 영강 예술작품전시회를 관람하면서 황성임 학부모회장은 비록 원도심에 위치하여 문화 예술적으로 소외될 수 있는 교육환경이지만 학교 안에서 다양한 예술활동 기회를 갖게 되어 너무 감사하다고 하였다.

안호경 교장은오늘의 영강 문화·예술 한마당을 통해 전교생 모두가 축제의 주인공이 되어, 자신의 꿈과 재능을 더 크고 넓게 펼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