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지원청, 행복을 더하고, 사랑을 나눠요
나주교육지원청, 행복을 더하고, 사랑을 나눠요
  • 강천웅
  • 승인 2019.10.30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은 지난 1026() 나주시 세지면 일원에서 ()김제동과 어깨동무 관계자들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나주지역 5개 학교 연합 봉사단원들이 함께 참여한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나주교육지원청은 전라남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거점청으로 6개 지역(나주, 해남, 영광, 강진, 함평, 완도) 14교에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협력하고 있으며, 사업 학교에서는 교육취약계층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습, 문화 체험활동, 심리·정서지원 등의 프로그램과 더불어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7,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대상 학생들의 성과발표회에 김제동씨가 깜짝 방문하여 학생들을 격려해주었던 것을 계기로 인연을 맺은 ()김제동과 어깨동무는 지난해에는 학생 동아리 활동 물품 후원, 올해는 연탄 2,000장 후원 및 연탄배달 봉사활동으로 나주지역 학생들과의 인연을 3년째 이어가고 있다.

연탄배달 봉사활동에 참여한 체험봉사단 학생들은 우리가 함께 힘을 모아 할머니, 할아버지 댁으로 직접 연탄을 전해드릴 수 있어 보람을 느꼈고, 김제동과 어깨동무에서 우리를 위해 선물과 간식을 준비해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제동과 어깨동무 관계자는 고사리 같은 손으로 연탄을 나르는 일이 쉽지 않았을 텐데 밝은 모습으로 끝까지 함께 참여해준 학생들을 보니 마음이 따뜻해진다.

오늘의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과 마음을 나누며 자라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나주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이 지역사회와 더불어 살아가는 성숙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심과 지원을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