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열띤 토론
담양교육지원청,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열띤 토론
  • 강천웅
  • 승인 2019.10.23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희)은 지난 21일 담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담양혁신교육지구 지원단, 혁신(자울혁신)학교,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4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혁신 전면화와 마을교육공동체에 대한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실행연수에서는 혁신학교, 담양혁신교육지구 운영 및 사업을 분석하여 2020년 혁신교육지구 지속 추진을 위한 사업의 실효성을 제고하고자 마련되었다.

또한 교육현장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학교혁신 전면화를 위한 사업 과제 설정, 혁신교육지구의 질적 성장, 공동체문화 활성화를 위한 협력적 교육 거버넌스 강화 방안을 모색하는 토론의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담양혁신교육지구의 방향 및 추진 사업을 분석하여 유지할 사업, 잘하는 사업, 축소해야 할 사업, 확대해야 할 사업, 추가해야 할 사업을 선정하였다. 학교혁신 전면화와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방안에 대한 추진과제를 설정하여 질문과 답변, 정보 공유, 논의 등 열띤 토론으로 담양혁신교육지구를 함께 만들어갔다.

담양교육지원청 이정희 교육장은 미래사회 변화에 대비하여 혁신교육 패러다임 전환이 필요하며, 학교혁신 전면화 및 공동체문화 활성화를 위한 협력적 교육 거버넌스 강화로 지역교육공동체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명품담양교육 실현에 힘쓰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