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 부모-자녀관계향상 집단상담 진행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 부모-자녀관계향상 집단상담 진행
  • 문경희
  • 승인 2019.10.17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조혜정)는 부모-자녀의 관계향상을 위하여 10/8, 10/11, 10/15 3일간 초등학교 1~2학년 자녀를 둔 부모-자녀 13가정(28)을 대상으로 부모-자녀관계향샹 집단상담 엄마도 엄마가 처음이야를 진행했다.

이번 집단상담은 자녀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통하여 부모 본인의 양육 태도를 인식하고,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는 푸드아트테라피를 통하여 자녀의 마음을 알아볼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이를 통하여 부모-자녀가 서로에게 집중하고 친밀감을 형성하여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할 수 있었다.

캠프에 참여한 어머니는 처음에는 제가 아이와의 관계를 위해서 신청했는데, 첫 회기 하고 나서 우리 아이가 이 시간만을 기다리고 계속 언제 또 가는지 물어봤어요. 다른 자녀가 있어 한 아이에게 오롯이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없었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우리 아이의 마음을 조금이라도 알아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 조혜정 센터장은 현대사회에서는 가족의 의미와 역할의 축소로 인해 적절한 부모역할을 습득할 기회가 부족하여, 많은 부모들이 자녀양육 및 자녀와의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부모 역할과 방향성에 대한 혼란이 부모의 스트레스로 작용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같은 또래의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부모들 간의 소통 및 지지적 관계 형성이 필요하다. 이를 위하여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매년 부모-자녀관계향상 집단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목포시에 거주하는 모든 시민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가족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가족생활교육, 가족상담, 가족문화, 아이돌봄지원사업, 가족역량지원사업, 공동육아나눔터사업을 실시함으로써 지역주민의 가족 내의 문제를 예방하며, 행복한 가정생활을 영위해 갈 수 있도록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센터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