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여자고등학교, 2019 전국 도서관 운영평가 문체부 장관상 표창
여수여자고등학교, 2019 전국 도서관 운영평가 문체부 장관상 표창
  • 강천웅
  • 승인 2019.10.17 0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여자고등학교(학교장 문규홍, 사서교사 정희영)2019 전국 도서관 운영 평가 학교도서관 부문에서 문체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통령 소속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에서 실시하는 이번 전국 도서관 운영평가 학교도서관 부문에는 11,644개 대상 기관 중 804개 학교가 평가에 참여해 총 17개 우수 학교도서관이 선정됐다.

이 중 여수여자고등학교는 도서관 경영, 정보자원, 시설환경, 인적자원, 도서관 서비스 등의 5개 영역에 걸쳐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우수기관은 표창장 및 포상금 지급, 우수도서관 인증마크 현판이 수여되어 학교도서관에 현판을 부착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여수여자고등학교는 독서교육 및 학교도서관 운영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으며, 다양한 독서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들이 도서관에 친근감을 갖고 독서를 생활화하는데 기여하였다.

특히 책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책 읽어주세요봉사활동, 사서부 동아리의 고구마(고민에 빠진 당신을 구해줍니다. 마법처럼)프로젝트, 책과 음악이 함께하는 북콘서트, 학생들에게 여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는 북카페, 친구에게 고마움의 편지를 쓰고 책선물을 주는 북포스트, 그 밖의 소확행 프로그램들로 행복한 도서관을 운영하였다.

또한 교과 연계 독서활동을 통해 교과 내용을 쉽게 이해하며, 진로독서스피치 및 알뜰신job 활동을 통해 자신의 꿈을 구체화 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문규홍 교장은 "독서교육을 통해 자신을 발견하고, 타인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역량을 기를 수 있으며,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독서교육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행복한 독서교육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