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용호초등학교, 온 마을이 함께하는 다채로운 교육활동 실시
목포용호초등학교, 온 마을이 함께하는 다채로운 교육활동 실시
  • 강천웅
  • 승인 2019.10.14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용호초등학교는 학부모와 마을 주민의 학교 교육 참여 활성화와 존중과 배려의 민주적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도자기 페인팅교육과 ‘2학기 가족과 함께하는 도전활동을 실시하였다.

1011()에 목포용호초는 학부모와 마을 주민, 교직원을 대상으로 도자기 페인팅을 주제로 하는 여가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참가자들은 개인의 재능 계발과 마을교육공동체 간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초벌 도자기에 자신들만의 개성을 살려 그림을 그리고 채색한 후 유약을 발라 가마에 구워내는 과정을 통해 각자의 도자기 작품을 완성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박경희 학부모는 그림에 소질이 없어 처음에는 잘할 수 있을까, 그리고 어려울 것 같아 걱정을 많이 했지만, 직접 그림을 담은 도자기가 나왔을 때는 만족감이 컸으며 프로그램이 너무 재미있었고 좋았다.”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1012()에는 목포용호초 교육가족은 목포 하당의 갓바위와 바다 위를 걸을 수 있는 갓바위 보행교와 연결된 임압산 둘레길 3.5KM를 완주하는 도전활동을 실시하였다. 이 행사에는 30여 가족 70여명이 참석하여 가족 간에 대화와 소중한 추억을 함께 만들었다.

도토리와 알밤을 주우며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과 더불어 소통하고 휴식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을 가졌으며, 가족이 힘들어 할 때는 등을 밀어 주고 앞에서 끌어주며 모두가 둘레길 완주에 성공하였다.

그리고 목포용호초에서 교직원과 학부모가 함께 소통하기 위한 공간으로 마련하고 있는 휴게 공간의 이름으로 선정하는 스티커 투표 행사도 가졌다.

끝으로 참가자들은 용호 교육 가족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다양한 교육활동에 대한 지원과 참여를 위한 소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으로 가졌다.

6학년 학생은 가족과 함께 입암산 둘레길 도전활동에 참여하여 가족에 대한 의미와 고마움을 느꼈으며, 사랑하는 가족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되었다. 내년에는 졸업하지만 동생이 용호초에 다니고 있어서 또 참가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외에도 목포용호초등학교는 마을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용호 예술제(1031), 새롭게 단장된 학교도서관, 시청각실 등 특별실 개관식과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용호마을순환장터(117)를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