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암초등학교, 한국동서발전(주) 호남화력본부 지원
상암초등학교, 한국동서발전(주) 호남화력본부 지원
  • 강천웅
  • 승인 2019.09.24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암초등학교(학교장 박종식)에서 23Solar School 프로젝트준공행사를 가졌다. 이 프로젝트는 한국동서발전() 호남화력본부(이하 호남화력’)가 지역사회와 가치공유를 통해 상생발전을 도모하고자 시행한 사업으로 태양광발전시설을 설치·기부하여 학생들의 학습환경을 개선하여 지역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Solar School 프로젝트는 자연의 빛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변환하여 학교시설에 사용함으로써 전기료 부담을 경감하고, 이를 통해 학습환경이 개선됨으로써 학업의욕을 고취되는 등 지역사회의 학교들이 에너지분야에서 자립할 수 있도록 아이들에게 친환경 교육을 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할 것이다.

이날 행사는 여수교육지원청 김용대 교육장과 호남화력 강수진 본부장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태양광발전설비(용량 17.52kW, 3,500만원)을 무상 기증하였고 여수시 삼일동·묘도동 주민 자녀 초···대학생 70여명에게 장학금 4,700만원을 전달하였다.

박종식 교장은 지금까지 호남화력은 방과후학교를 비롯하여 학교시설, 교재교구 확충 등의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여기에 힘입어 학교의 교육력은 날로 새롭게 성장하고 있고 학생들은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고 있다. 앞으로도 에너지 공기업인 호남화력이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의 상생발전을 위한 사회적 가치창조 방안 마련과 실천에 앞장서 가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