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공공도서관, 책과 관련한 다양한 행사 운영
나주공공도서관, 책과 관련한 다양한 행사 운영
  • 강천웅
  • 승인 2019.09.02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의 소문난 잔치, 온 가족 책 잔치가 열리는 날

나주공공도서관(관장 이혁신)은 9월 27~28일 이틀간 도서관 내외부 곳곳에서‘온 가족 책 잔치’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책 축제로 공연, 책놀이, 전시, 체험 행사 등 책과 관련된 내용으로 준비되었다. 첫날에는 다양한 형태의 책 체험존인 「책이음 버스」체험과 야간에는 조윤범과 함께하는 현악 4중주단‘콰르텟엑스’의 클래식 연주로 감상하는 영화 음악 콘서트가 도서관 앞마당에서 펼쳐진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인형극 공연부터 야간 가족 영화상영, 북스타트 책놀이 및 동화구연 가상체험, 책 읽어주는 언니 오빠와 같은 다양한 책놀이도 즐길 수 있으며, 도서관에 새롭게 조성된 메이커 스페이스인‘누리창작실’작품 전시 및 3D 프린터 시연,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별난 책 전시 및 평생학습 작품 전시도 함께 열린다.

  행사 기간 이틀 동안 도서관 앞마당에서는 3D펜으로 만드는 책갈피, 개성만점 포스트잇북 만들기, 그림책 주인공으로 만드는 슈링클스 열쇠고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하루 한조각 독서의 시작’이벤트로 문학 작품 일부를 출력하여 필사 및 소장할 수 있는 문학자판기 체험도 할 수 있다.

  나주공공도서관 이혁신 관장은 “‘온 가족 책 잔치’라는 행사명처럼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어 온 가족의 도서관 나들이가 즐거운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온 가족 책 잔치는 학생 및 지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홈페이지에서 사전 접수 가능 행사는 선착순 접수를 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도서관 홈페이지(http://njlib.jne.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도서관 문헌정보부(061-330-6723~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