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공공도서관, 가을학기 평생학습프로그램 운영
보성공공도서관, 가을학기 평생학습프로그램 운영
  • 강천웅
  • 승인 2019.09.02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성인 대상 프로그램 13개 개설 17일 개강

보성공공도서관(김순희 관장)917일부터 1214일까지 가을학기 평생학습프로그램 13개를 개설 운영한다.

지난 827일부터 접수를 시작한 오물조물 책놀이터’‘오감그림책놀이,‘EQ바둑교실 초·중급’,‘창의리딩푸드등 학생 프로그램은 접수 당일 마감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다. 보성공공도서관은 학생 대상 프로그램을 주말 프로그램으로 대폭 확대 개설해 보성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도서관에서 다양한 특기적성 프로그램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성인 대상 프로그램은 실생활에 유용한 스마트폰&유튜브 정복하기’,‘업사이클링(리폼) 소품만들기’‘가죽공예프로그램을 개설해 주민들의 생활에 활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엇보다 EQ바둑교실열기가 뜨겁다. 지역 특성상 바둑을 배울 수 없었는데 도서관에서 바둑교실을 개설해 초등학생부터 중학생까지 바둑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봄학기부터 매주 토요일 바둑교실에 참여하고 있는 자매는 도서관에서 바둑을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좋다, 가을학기에 중급반을 개설해 좀 더 실력을 높여갈 수 있어서 기대가 되고, 중급반을 마치고 급수 시험도 보고 바둑 대회에도 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김순희 관장은 지역 주민의 욕구 충족을 위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배움의 즐거움을 누리고 꿈과 끼를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