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 2023. 전국 드론레이싱 우승 쾌거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 2023. 전국 드론레이싱 우승 쾌거
  • 강천웅
  • 승인 2023.12.21 0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김창근)는 한국드론레이싱 협회와 과천시에서 주관한 전국드론레이싱 대회에서 드론산업과 2학년 김민재군이 드론레이싱 우승, 온라인 시뮬레이션 3, 시계비행 토이드론 2, 20클래스 드론볼 2등 전종목을 고루 수상했다고 밝혔다.

수상자인 김민재군은 열정과 도전으로 전국 드론레이싱 대회 정상자리를 차지한 것이며, 2022학년도 전라남도에서 발굴한 으뜸인재 드론분야에 선정되어 재학중 지원금 1,500만원을 지원받는 드론인재다.

최근 수상실적으로 2023. 세계드론레이싱 대회 16강 진출, 전국 청소년 드론레이싱 2023. 드론조종, 제작 전국대회 대상 수상(2관왕)2022년에는 전국드론레이싱 대회 은상, 동상, 전국기능경기대회(전남 포함) 동메달, 장려상, 자체제작 드론오래날리대회 동상(상금 100만원)을 수상한 경력이 있는 드론제작/조종분야에 있어서 뛰어난 기량을 발휘한 바 있다.

고흥산업과학고에서는 드론레이싱은 고도의 드론조종 능력을 겨누는 것으로 국제규격의 실내드론축구장과는 실외 드론레이싱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드론레이싱, 드론축구 동아리 활동과 방과후활동 등을 통하여 지속적인 지도를 해오고 있다.

최지훈 지도교사는 '고흥산업과학고가 드론축구와 드론레이싱의 메카로 자리를 굳혀가고 있으며, 2024학년도 각종 드론대회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이러한 결과가 있기까지 여러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따라준 선수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김창근 교장은 “4차산업혁명시대 완전자율주행 시대를 맞이해 교통체증 걱정없는 항공 모빌리티 구현, AI 모빌리티 시대에 맞는 다양한 이동 서비스 확산 등 정부에서 발표한 모빌리티 혁신 로드맵에 맞춰 국내 드론산업분야 미래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들을 학생중심, 배움중심 교육추진으로 꾸준히 양성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