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만덕초등학교, ‘만덕이네 힐링캠프’로 작은 학교만의 매력 홍보
담양만덕초등학교, ‘만덕이네 힐링캠프’로 작은 학교만의 매력 홍보
  • 강천웅
  • 승인 2023.11.12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 만덕초등학교(교장 임봉애)에서는 114만덕이네 힐링캠프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 재학생과 재학생 학부모 41명뿐만 아니라 외부 학생과 외부 학부모 41명도 광주에서 찾아와 만덕이네 힐링캠프에 참여했다.

만덕이네 힐링캠프는 전교생 31명인 만덕초등학교에서 작은 학교의 장점과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이날 실시된 프로그램은 만덕초등학교에서 이미 했거나 하고 있는 프로그램을 재구성하여 실시하였다.

만덕초 학생과 외부 학생들이 함께 한 팀이 되어 미니올림픽’, ‘자전거 나들이’, ‘대통밥 체험’, ‘생태텃밭 요리교실’, ‘드론 축구’, ‘만들기 활동에 참여하였다. 서로 처음 본 친구들이지만 어색함도 잠시, 서로 한 팀이 되어 경기도 하고, 활동도 같이 하며 금방 친해지는 모습을 보여줬다.

만덕초 이다현 학생은 이미 해봤던 프로그램이지만 50명이 넘는 많은 친구들과 함께 활동하고, 다른 친구들을 만나게 되어 너무 기쁘고 재미있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어서 만덕초 강민주 학생도 우리 학교가 학생 수는 적지만 좋은 학교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다른 학교 친구들에게 우리 학교 자랑을 많이 했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외부 학생들도 너무 재미있었다며 내년에 다시 힐링캠프에 참여하고 싶다는 친구도 있었고, 만덕초를 다니고 싶다는 친구들도 있었다.

외부 학부모님들께서도 작은 학교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따뜻한 분위기를 듬뿍 느끼는 좋은 경험이 되었다.”고 말했다.

만덕초등학교는 만덕이네 힐링캠프외에도 작은학교와 함께 하는 청죽골 마을교육공동체 나눔의 날전남 작은학교 교육박람회에도 참여하여 만덕초등학교만의 장점들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