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교육지원청 국외 현장체험학습
구례교육지원청 국외 현장체험학습
  • 강천웅
  • 승인 2023.06.20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강수원)은 영재교육원 중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613()을 시작으로 34일간 ‘2023.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한 국외 현장체험학습을 위하여 베트남을 방문하였다.

이번 체험학습은 국외 현장체험학습을 통하여 창의인성 미래 핵심역량을 강화하고 베트남의 역사 문화 이해와 과학기술 및 다양한 체험의 기회 제공을 위하여 이루어지게 되었다.

34일에 걸쳐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 박물관, 호치민 박물관 등 베트남의 역사 문화 전반에 대한 이해를 넓혔으며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하롱베이를 방문하여 승솟 동굴, 티톱섬 등의 지질학적 특성에 대하여 탐구하였다. 더불어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 기업에 대하여 알아보고 자긍심을 높이고 새로운 영감을 얻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하노이 국립대학 자연과학 캠퍼스를 방문하여 글로벌 인재에 대한 꿈을 꾸게 되었다.

이번 체험학습에 참여한 이도이(구례여중 1학년) 학생은베트남에 우리나라 기업이 많이 있다고 뉴스에서 봤는데 실제로 한국 브랜드들이 거리에 많이 보여서 뿌듯하기도 하고 나중에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기업에서 일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고태민(구례중 1학년) 학생은 하노이 국립대학교에 가보니 나중에 해외에 있는 대학에 진학을 해보는 것도 멋질 것 같다.”고 말했으며 이채을(구례여중 1학년) 학생은하롱베이의 동굴을 직접 살펴보니 정말 웅장하고 동굴이 생기는 원리와 내부의 구조에 대해서도 더 알아보고 싶다.”고 말했다.

구례교육지원청 강수원 교육장은 구례영재교육원 학생들을 글로벌 인재로 육성하기 위하여 다양한 체험기회 확대 등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