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교육지원청, 학생자치 리더십 캠프 실시
곡성교육지원청, 학생자치 리더십 캠프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3.06.15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수)에서는 613(), 14() 12일 간 여수 평화테마촌 및 여수 일원에서 곡성학생연합회인 관내 초··고 대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자치 리더십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우리나라의 아픈 전쟁 역사의 발자취를 따라가 보면서 역사를 잊지 않고 나라를 사랑하는 역사인식을 길러주며,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호국영령들께 다시 한번 감사해 보고, 순천이수초 방주용 선생님과 순천성남초 김시유 선생님을 초빙하여학생 주도 프로젝트 설계하기모둠활동을 진행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학교 행사를 기획해 보면서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하였다.

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 학생들끼리 학교행사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의견을 나누고 기획해 보는 활동을 하게 되어 정말 재미 있었다.’고 말하며이런 활동을 통하여 2학기 행사를 스스로 만들어 볼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김선수 교육장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하고 나라를 지키기 위해 희생하신 분들의 숭고한 삶을 통해 다시는 이 땅에 전쟁이 없도록 평화를 지키는 것이 우리가 해야 할 중요한 일이다.”라고 말하며이번 캠프를 통해 곡성의 초··고 학교 대표 학생들이 더욱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