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마동초등학교 유도부 최재희(-48KG)급에서 동메달을 목에 걸다
광양마동초등학교 유도부 최재희(-48KG)급에서 동메달을 목에 걸다
  • 강천웅
  • 승인 2019.04.16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7회 춘계 전국 초중고등학교 유도연맹전에서 동메달 획득

지난 413일 토요일, 광양마동초등학교(교장 장완표) 여자 유도부원인 6학년 최재희학생은 강원도 철원군 실내체육회관에서 열린 제47회 춘계 전국 초중고등학교 유도연맹전에 출전하여 값진 동메달을 획득했다.

첫 번째 경기인 16강전에 나선 최재희 학생은 배○○(남양주 금곡초) 학생을 상대로 업어치기 되치기 한판승으로 승리하였고, 8강에서는 최○○(원주 장양초) 학생과의 치열한 접전 끝에 경기 1초를 남기고 밭다리 걸기로 절반을 획득하여 준결승에 진출했다.

그러나 준결승전에서 아쉽게 패하며 결승에 진출하지는 못했으나, 3, 4위를 가리는 경기에서 48KG급 전관왕인 신○○(서귀포 유도관)학생에게 누르기 한 판 승으로 동메달을 획득하였다.

이로써 앞으로 있을 제48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전라남도 대표로 출전 예정인 최재희학생은 이번 대회를 통하여 자신감을 얻어 좋은 성적을 기대해 볼 수 있게 되었다.

광양마동초등학교 최재희 학생
광양마동초등학교 최재희 학생

최재희 학생은 이번 대회에서 메달을 따게 되어 기쁘고, 다음에 출전하게 될 전국소년체육대회의 준비 과정 중의 하나라고 생각하며 이번 대회가 다음에도 계속 경기에서 만나게 될 선수들의 기량을 확인하고 점검해보는 기회가 되었고, 이번 대회에서 아쉬웠던 점을 돌아보고 기술 및 체력을 더욱 보완하여 다음 대회를 더욱 잘 준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양마동초등학교 학교장(장완표)은 유도부 학생들이 보다 좋은 여건에서 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학교 체육 활동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