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고향 안전은 주택용 소방시설로
내 고향 안전은 주택용 소방시설로
  • 강정오
  • 승인 2023.01.13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119안전센터장 박남규
강진119안전센터장 박남규

어느덧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이 다가오고 있다. 한동안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고향방문을 망설였던 많은 사람들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완화로 이번 설날만큼은 고향방문을 예정하고 있고 오랜만에 보는 부모님을 위해 설 명절 선물에 대해 고민하고 있을 것 이다.

강진소방서(서장 최기정)는 설 명절에 대비해 다양한 화재예방 대책을 추진하고 있고 특히 설 명절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캠페인을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주택용 소방시설에 대해 소개하기에 앞서 필요성에 대해 알아보자. 소방청 통계자료에 의하면 전체 화재에서 주택화재 발생이 약 18%인 반면 그 사망자 비율은 46%가 주택에서 발생할 만큼 주택화재의 경우 다른 화재에 비해 인명피해가 상대적으로 크다. 하지만 대다수 많은 사람들은 주택용 소방시설에 대해 잘 알지 못하거나 필요성에 대해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보급률이 저조한 실정이다.

주택용 소방시설이란 화재를 초기에 진압할 수 있는 일반 분말용 소화기와 화재 발생 시 경보음을 울려 인명이 대피할 수 있도록 알려주는 단독 경보형 감지기가 있다.

화재 초기 주택용 소방시설은 인명 탈출 및 신속한 초기 대응력을 확보할 수 있어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 주택용 소방시설은 다른 소방시설에 비해 가격도 저렴하고 인터넷이나 대형마트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고향에 계시는 부모님에게 이번 설날만큼은 다른 선물보다는 주택용 기초소방시설로 안전을 선물하는 따뜻한 설 명절이 되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