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문화재단, 판소리 교육영상 콘텐츠 송출
전남문화재단, 판소리 교육영상 콘텐츠 송출
  • 강정오
  • 승인 2022.11.22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주희

전남문화재단(대표이사 김선출)은 문화예술이 열악한 환경에 거주하는 지역민의 국악교육을 위해 판소리 교육영상 콘텐츠 우리소리 배워보세 <()LINE>’을 제작하여 송출한다고 밝혔다.

전남도립국악단과 연계해 제작한 판소리 교육영상 콘텐츠는 총 5편이다.

해설이 있는 교육영상 콘텐츠는 <판소리의-발성과 이론>, 춘향가 중 <갈까부다><신연맞이> 대목 3편이 제작됐고, 판소리를 감상할 수 있는 공연영상 콘텐츠로는 도립국악단원이 직접 부른 춘향가 중 <갈까부다><신연맞이> 대목 2편이 제작됐다.

해설이 있는 교육영상 콘텐츠는 누구나 쉽고 재밌게 판소리를 이해하고 따라 부를 수 있도록 남녀노소 눈높이에 맞춰 제작했으며, 전남도립국악단 정주희 단원과 전진강 단원이 참여했다.

전진강
전진강

감상용 공연영상 콘텐츠 역시 두 단원이 참여해 판소리만의 맛깔스런 멋을 보여준다.

해설이 있는 교육영상 콘텐츠는 1편당 15분이며, 감상용 공연영상 콘텐츠는 1편당 10분이다. 판소리 교육영상 콘텐츠는 유튜브 전남문화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남문화재단 공연예술진흥팀(061-981-667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남문화재단 관계자는 판소리 교육영상 콘텐츠가 지역민에게 국악교육을 접하고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국악교육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지역민이 국악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국악 대중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